알록달록 단풍이 예쁘게 물든 어느 가을날, LX세미콘 임직원들이 한 손에는 쓰레기봉투, 다른 한 손에는 장갑을 착용하고 거리로 나왔습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플로깅(plogging)’을 아시나요? 플로깅은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kka upp; 줍다)’와 ‘조가(jogga; 조깅하다)’의 합성어로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인데요, 산책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도 살릴 수 있는 일석이조 캠페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ESG 중 E(Environment, 환경)에 해당하는 플로깅은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활동인데요, 최근 자기관리와 건강을 챙기면서 환경보호까지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에 대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이런 좋은 캠페인에 LX세미콘이 빠질 수 없죠!
LX세미콘도 ‘산책합시다!’라는 이름의 캠페인을 열고 강남캠퍼스, 양재캠퍼스, 대전캠퍼스 등 LX세미콘의 모든 사업장의 임직원분들이 플로깅에 참여했습니다!
CEO이신 손보익 사장님께서도 임직원들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 현장에 출동하셨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산책합시다! – 당신의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세요
강남캠퍼스 임직원분들이 쓰레기를 줍기 위한 준비물을 챙겨 출발하려는 오후 3시, 갑자기 우중충했던 날씨가 빗방울을 하나둘 떨어뜨리기 시작했습니다. ‘하늘도 무심하시지’ 생각하던 찰나, 진격의 LX세미콘 임직원분들의 진심이 통했는지, 빗방울이 점점 가늘어지면서 하늘 저쪽에서 밝은 빛이 나타나자 사장님과 임직원들이 삼삼오오 모여 플로깅을 위해 출발했습니다. 역시.. 궂은 날씨도 막을 수 없었던 LX세미콘 임직원분들의 열정! 대단합니다 ㅎ
출발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거리에서 금방 쓰레기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눈에 레이더를 착용한 듯 구석구석 숨어있는 쓰레기까지 찾아내는 LX세미콘 임직원분들! 작은 담배꽁초 하나까지 서로 경쟁하듯 달려가 쓰레기를 모았습니다. 가랑비가 막 그치면서 다소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날씨 속에서, 임직원분들의 플로깅 열기는 날씨가 주는 추위도 잊게 만들었답니다. ㅎ
열심히 플로깅 활동을 하다 보니 어느새 양재천까지 도달하였는데요, 가을을 맞이하는 예쁜 억새풀의 향연 속에도…가까이 가니 쓰레기가 많이 보였답니다. CEO이신 손보익 대표님께서 먼저 나서서 억새밭의 쓰레기를 줍기 시작하시고, 뒤따라오던 임직원분들도 너나 할 것 없이 덩달아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쓰레기를 찾아 줍기 시작하였습니다. 역시 솔선수범하는 LX세미콘 임직원들! 자랑스럽습니다. 😊
양재천 청소를 마치고 다시 강남캠퍼스로 돌아가는 길, 임직원들의 들고 있던 빈 쓰레기봉투가 꽤 많이 찼습니다. 한곳에 모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양이 모였는데요, 무심코 우리가 걸어 다니고 산책만 하던 길거리에 이렇게나 많은 쓰레기가 있었다니… 직접 플로깅을 체험해 보니 뿌듯한 마음과 동시에 아쉬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기.’ 말은 쉽지만 생각보다 쉽사리 지켜지지 않는 다짐인데요. 앞으로 모두들 지켜주시면 플로깅 하지 않아도 환경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겠죠?
앞으로는 모두들 거리에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기! LX세미콘이 부탁드려요~~
LX세미콘 임직원분들이 열심히 주우신 쓰레기들은 강남캠퍼스 앞에서 종류별로 모아 꼼꼼하게 분리수거를 했습니다. 앞으로는 나부터 솔선수범해서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도 꼼꼼하게 하고, 일회 용기 사용도 줄이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고 살아야겠다고 스스로 다짐을 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우리가 함께 살아가고 나눠 쓰는 지구’가 더욱 깨끗해지도록,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겠지요?? ^^
LX세미콘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도전
LX세미콘에서는 이번 <산책합시다!> 플로깅 캠페인을 시작으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금을 사회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기부 마켓’, LX세미콘의 ESG 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N행시 대회’ 등을 연달아 진행 중인데요.
지난 4월, 대내외에 ‘ESG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ESG 경영을 위해 정말 애쓰고 있는 LX세미콘! 반도체 설계만 1등이 아니라 ESG 경영도 1등이 될 때까지… LX세미콘의 도전을 응원해 주세요! 저희는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흐뭇)
오늘은 LX세미콘의 하반기 문화행사 <산책합시다!> 캠페인 현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앞으로도 LX세미콘의 ESG 경영에 많관부입니다! 다음번에도 새로운 좋은 소식을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뵐 테니, 그때까지 안녕~!